본문 바로가기
🌈 유익한 생활정보

로또. 왜 신용카드로 못사죠?

by 동이 리뷰 2021. 12. 11.
반응형


여러분! 동이입니다.
저는 현금 안들고 다닌지
오래 되었어요.


왜냐하면 신용카드를 어디서나
쓸수 있고 휴대폰으로도 모바일
결제
가 되잖아요.

요즘 현금을 들고 다니는 사람은
많지 않죠.

이렇게 카드 결제가 가능한 세상에서
카드로 절대 살 수 없는 것이 있어요.
바로 로또입니다.



로또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금으로만 구매 할 수 없어요.

제가 처음 로또를 살때

신용카드를 내밀었더니
로또판매점에서 당당하게(?)
"신용카드는 안되고 현금만 됩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도대체 왜 신용카드는 안되는 거야?

 


그래서 안되는 이유를 알아보았어요.
로또는 현금으로만 구매해야
한다는 법이 있네요. ㅠㅠ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5조 4항에
'복권을 판매하는 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신용카드 결제방식으로 복권을
판매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현금으로 직접 구매하기
곤란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복권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라고 규정되어 있답니다.

여기서 '현금으로 직접 구매하기
곤란한 복권은 즉석식 전자복권,
추첨식 전자복권, 온라인 복권 등이
해당되고 로또는 해당사항이 없어요.

 



그럼 편의점에서 신용카드를 받고
로또를 판매한다면 어떨지?

적발되면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구요.
편의점 포스기 자체가 로또
판매 시 카드 결제가
불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네요.


그럼 왜 이런 법을 정해놓은 것일까요?
바로 사행성 조장의 우려 때문이예요.

신용카드는 일종의 '빚'인 셈인데
즉, 사람들이 빚을 내서 로또를
구매할 수 없도록 하고 있는 것이죠.


그럼 현금 영수증은 되나?

아쉽게도... 안됩니니다. ㅠㅠ
로또를 포함한 모든 복권은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라
일종의 교환 증서의 개념이고
복권 가맹점은 현금영수증에
대한 의무 가입 대상자가
아니여서 현금영수증 불가능합니다.

 


로또는 1인당 10만 원 밖에
못 사도록 규정되어 있는데

가맹점에서 현금으로 구입하면
한 사람이 얼마나 샀는지 모르니
이 규정은 있으나 마나 하네요...


이상으로 로또가 왜
신용카드는 안되고 현금만 되는지.

왜 현금영수증은
안되는지 알아보았어요.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아래 다른 생활정보도 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

 

2021.11.03 - [◐ 유익한 생활정보] -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파리 없애는 방법

[포토패스트] 무선 충전기 Air Charge AC-8000 아이폰 갤럭시 호환 nefing.com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려고 모아둔 비닐에 하루 이틀정도 지났더니 아주 신경쓰이고 보기 싫은(?) 놈들이 나타났다. 바로 초

dongireview.tistory.com

2021.11.03 - [◐ 유익한 생활정보] -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

2000가지 돈 버는 방법 - 크몽 머니 플러스 5454880 nefing.com 세상에서 가장 싫은 벌레를 꼽으라면 그 중 하나는 바퀴벌레 일 것입이다. 이 놈들은 번식력도 매우 뛰어나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dongireview.tistory.com

2021.11.04 - [◐ 유익한 생활정보] - 안열리는 뚜껑 여는 방법

 

안열리는 뚜껑 여는 방법

2000가지 돈 버는 방법 - 크몽 머니 플러스 5454880 nefing.com 누구나 한번쯤은 잼 뚜껑이나 각종 용기의 뚜껑들이 잘 안열렸던 적이 있습니다. 이럴때 열받고 심지어 뚜껑이 열려 버립니다. 제 경험으

dongi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