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볼만한곳

나주 가볼만한곳 : 나주 산림자원연구소 가족나들이 추천🌷

by 동이 리뷰 2022.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동이예요.

전남 나주가시면 가볼만한곳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에 꼭

가봐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전남산림자원연구소입니다.

 

이 포스팅은

천천히 경치를 감상하시면서

맘편히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아직 3월이라 잎이 서서히

기지개를 펴기 시작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3월에 볼 수 있는 나름

멋있는 풍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아래 산림자원연구소에

들어가셔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도 있구요.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빛가람 치유의숲 산림자원과 임업에 관한 시험연구사업 및 풍부한 조성사업 등 추진

jnforest.jeonnam.go.kr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전남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 (산포면 산제리 산 23-7)

place.map.kakao.com

 

오늘은 3월의 경치를 담은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

 

( 사진촬영일 : 2022.3.13 )

 

전남 산림자원연구소 입구

 

입구는 이렇게 생겼는데 

들어가시면 바로 왼쪽에 넓은

주차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입구 주차장에 화장실이

있으니 사전에 다녀 오세요~

 

입구 주차장 화장실

 

안쪽 주차장에는 방문자센터가

있는데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이용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하절기(3월~10월)

→ 09시~18시까지

 

동절기(11월~2월)

→ 09시~17시까지

 

 

마스크는 기본으로

착용 해 주는 센스~

 

남을 위한 배려,

나를 지키는 힘!

 

 

입구에는 친절하게 안내도가 있고

간판도 모두 나무로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치유의 숲 종합안내도

 

주의사항은 한번 쭉 읽어 주시고~

 

이제 3월의 경치들을 하나씩 

봐 보도록 할께요.

 

여기는 산림자원 연구소라

그런지 많은 나무들과

어떤 나무인지 친절하게

푯말과 설명도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입구 중앙에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있고 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도록 벤치도 있네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진이

간판에 계절별로 있는데

너무 멋지네요~

 

드라마의 한장면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겠네요~

 

 

 

커다란 나무가 있어서 가보니

팽나무라고 주기표가 붙어있고

팽나무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홍점알락 나비가 팽나무에서

자라나는 내용도 있네요~

 

팽나무와 홍점알락나비

 

여기저기 나무로 된 푯말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폭군으로 유명한

연산군이 좋아했다는

영산홍입니다. 

 

 

가다가 보면

무장애 나눔길이 나옵니다.

 

노약자, 장애인 등의

보행약자층이 장애물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한 숲길이라고 하네요.

 

 

👀 무장애 나눔길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복권기금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조성되었다네요.

 

 

 

 

 

다니다 보면 까만 청솔모가

나무를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도 보이고 새들도 보여요.

 

길이 아닌곳으로 가면

위험한 친구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되도록 길로 다니세요~

 

 

저는 이런 숲길이 너무 좋습니다.

 

걷다보면 지친 몸과 마음이

조금씩 힐링되는 느낌이랄까요.

 

 

 

모과나무에 대한 설명이예요~

 

 

주엽나무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도토리 6형제 구분하기인데요.

아래 6가지 나무가

도토리를 생산하므로

'도토리나무'라고 부른답니다~

 

상수리나무

굴참나무

떡갈나무

신갈나무

갈참나무

졸참나무

 

 

나무는 왜 단풍이 드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어요.

 

 

이제 거의 다 와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따라와 주신분들은

정말 대단하시네요~ 😁

 

많은 힐링이 되시길 바래요~

 

치유의 광장은 맨발로 천천히

걸어보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야외무대도 있어서

숲속 음악회나 연주회를 하면

너무 좋겠네요~

 

 

멋진 소나무가 있는 정자에서

잠시 앉아 경치를 감상합니다.

 

 

 

 

 

 평소에 이름이 궁금했던 이 나무

이름이 에메랄드 그린이었네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한다는 소나무

 

 

매화꽃이 너무 예쁘게

피어 있어서 한 컷~

 

살짝 이슬이 맺혀 있어서

더 싱그럽게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다니시다보면

이런 돌 들(?)을 보시게 되는데

요건 돌을 가장한 스피커입니다.

 

 

 

지금까지 전남 나주가시면

꼭 가볼만한곳인

 전남산림자원연구소였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