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디피(D.P) 리뷰

by 동이 리뷰 2021.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이입니다.

오늘 나눌 드라마는 여성분들이

조금 많이 싫어한다는 군대 얘기를 

아주 리얼하게 영상으로 옮겨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입니다.

 

 

디피 출연진

  

출연진을 보면 제가 좋아하는

김성균, 정해인 배우가 나오네요.

 

나머지 배우들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인데 디피(D.P)를

보고 연기를 너무 잘해서 팬이되고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

 

 

 

 

  

 

D.P가 무슨뜻이냐면

Deserter Pursuit의 

약자로 쉽게 번역하면 

군무이탈 체포전담조

정도로 번역됩니다.

 

"군대를 이탈한 군인을 체포하는 군인"

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실제로 우리나라 육군 헌병에

있는 보직이구요.

2인1조로 운영됩니다. 

개그맨 윤형빈도 DP

출신이라고 하죠? ^^

 

 

 

 

 

D.P.조에 뽑히기 위해서는 

특기가 있어야 하는데

위치추적을 위한 컴퓨터 

사용 능력이 뛰어나든지

탈영병 추적을 위해 뛰어난

체력과 전투력(?)을

즉 싸움을 좀 잘해야

한다고 하네요.

 

디피조가 되면 보통 

군인과는 다른 좋은점(?)을 

얻게 됩니다.

 

 

 

DP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머리를 기르고 사복을 입고

다니면서 일반 사회에서

일반사람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특권(?)이 생깁니다.

 

이런 이유로 다른 병사들이

DP를 부러워하거나

미워한다고 하네요.

 

 

 

 

D.P.개의 날의 작가인

김보통님은 실제 디피 출신

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 DP의 가장

큰 장점은 출연 배우들의

리얼하고 신들린 연기입니다

진짜 연기 잘 하네요.

 

특히 조석봉 일병역의 조현철 배우와

황장수 병장 역의 신승호 배우 연기 좋았구요.

 

한호열 상병역의 구교환 배우의

능청스럽고 자연스러운 연기도

아주 훌륭했어요...

 

 

황장수 병장과 조석봉 일병

 

조석봉 일병

  

 

 

 

마지막으로 너무 멋진

장면과 대사가 많은데...

저는 더 이상 스포는 하지 않고

 

극중에 조석봉 일병과

한호열 상병이 나누는

대사를 끝으로 글을

맺을까 해요...

 

 

 

더 쓰면 진짜 날샐 것 같아요.

억울하면 직접 보세요... ^^

 

 

 

 

석봉 : "한호열 상병님

          차라리 군대가 바뀔 거라고 하십시오"

 

호열 : "바꿀 수 있잖아 우리가 바꾸면 되지"

 

석봉 : "저희 부대에 있는 수통 있지 않습니까

          거기 뭐라고 적혀 있는지 아십니까?

           '1953'

           6.25때 쓰던 거라고..,

          수통도 안 바뀌는데 무슨..."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