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차의 효능과 부작용

결명자 효능과 부작용

by 동이 리뷰 2021. 12. 24.
반응형

 


여러분 ! 동이예요.
오늘은 어머니가 눈에
좋다면서 자주 끓여주셨는데

씁쓸한 맛 때문에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던 결명자입니다.

 


결명자는 콩과에 속하는
'결명'의 씨앗이구요.

'결명'은 꼬투리를 까면
조그마한 씨앗이 15~40개
정도가 들어 있어요.

 


씨앗은 딱딱한 껍질에
둘러 쌓여 있어서 차를 끓일 때
딱딱한 껍질과 함께 끓이면

성분이 잘 우려나오지
않기 때문에 볶아서 껍질을
연하게 만든 후에 끓여야 해요.

 

 

< 결명자의 효능 >

 

1. 눈에 좋아요!


결명자 하면 눈에 좋다는 것은
많이 알고들 계시죠.

실제로 결명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야맹증을 개선하고
시력의 저하를 예방하고
녹내장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눈의 염증 증상을 완화시켜
눈의 충혈, 피로를 풀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네요.

오! 눈 건강을 위해
너는 내가 마셔준다 ~~

 

2. 고혈압에 좋아요!

결명자는 이뇨작용을 통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고혈압,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다네요.

오장을 이롭게 하여 신경통,
황달, 신우염등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오! 너 멋진 애구나 ~~

 

3. 고지혈증에 좋아요!

결명자에 들어있는 안트로퀴논
유도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줘요.

오랬동안 차로 마시면
정력이 좋아지고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다네요~~

내 사랑! 결명자 ~~

 

 

4. 변비에 좋아요!

결명자에는 에모딘 성분이
들어 있는데 변비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어요.
변비가 있으신 분은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너 마시고 편하게 거사(?)를 ~~

 

5. 간질환에 좋아요!

결명자는 간의 해독을 돕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줘요.

간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간염을 완화시키고
간경화의 증상도 호전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너 도대체 정체가 뭐냐?

 

 

 

6. 균억제에 좋아요!


결명자는 포도상구균, 대장균
등과 같은 균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
있어서 균으로 인한 배탈
결명자차를 복용하면 증상이
완화 된다고 합니다.


가도가도 끝이 없네~~

 

 

7. 부종 예방에 좋아요!

결명자는 수분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몸이 붓는 현상인
부종을 완화시켜주고 노폐물
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다네요.

어머니 제가 잘못했어요.
결명자차 마실께요 ㅠㅠ

 

 

< 결명자의 부작용 >


장이 민감하여 평소에 설사
자주 하시는 분들은 자제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평소 저혈압이 있는 분들은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해주세요.

고혈압에는 OK!

저혈압에는 NO!

 


이상 결명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 몸에 맞는지 확인하고
적당히 꾸준하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반응형

'☕ 차의 효능과 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효능과 부작용  (79) 2022.01.11
율무 효능과 부작용  (79) 2021.12.31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108) 2021.12.20
대추 효능과 부작용  (201) 2021.12.10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213) 2021.1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