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차의 효능과 부작용

둥굴레 효능과 부작용

by 동이 리뷰 2021.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해서
차로 즐겨 마시는
둥굴레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둥굴레는 약재인 옥죽의
뿌리를 볶아서 만든다고 합니다.


한국, 일본, 중국등 아시아쪽에서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럼 둥굴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볼께요.

 

 


< 둥굴레의 효능 >



구수한 맛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둥굴레차는 보양 약재로 쓰일만큼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기에
피곤한 오후나 저녁에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므로
손발이 찬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둥굴레에 함유된 트립토반이라는
성분은 긴장을 완화시켜 불면증,
스트레스, 신경과민에 도움을 준다네요.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아서
뽀얀 피부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


마시면 좋고 독소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당뇨병, 고혈압에도
좋답니다. ^^* 좋은점이 많네요.

 

 

 

 

 


<둥굴레의 부작용>



그럼 이렇게 좋은점이 많고
제가 애음하는 둥굴레차의
부작용도 조사해 보았습니다.

과도하게 많이 마시면
심장박동수를 증가시켜
일시적으로 혈압이 높아질 수
있어 혈압이 높은 사람은 많이
마시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체질이 차가운 사람이
둥굴레차를 많이 마시면 설사
유발하기도 한다네요.

변비약과 함께 섭취하면
칼륨 결핍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하니 지양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제가 즐겨마시는
둥굴레차에 대해 알아 보았네요.

 

내 몸에 맞는지 확인하고
적당히 꾸준하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반응형

'☕ 차의 효능과 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 효능과 부작용  (164) 2021.11.29
유자 효능과 부작용  (91) 2021.11.28
생강 효능과 부작용  (85) 2021.11.27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79) 2021.11.26
우엉 효능과 부작용  (82) 2021.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