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차의 효능과 부작용

레몬 효능과 부작용

by 동이 리뷰 2021.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이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기에
계속 차를 리뷰하게 되네요...

오늘은 비타민 C의
지존이라고 불리는
레몬니다

 

 

< 레몬의 효능 >

 

1. 체중 조절에 좋아요!


레몬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체중 증가와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고 해요.

이로 인해 레몬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  아주 좋아~~

 

2. 심장 건강을 향상시켜요!

 

레몬은 비타민 C의 가장 풍부한
과일중에 하나예요. 비타민 C는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상동맥경화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지는
염증 반응을 둔화시켜 준다네요.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와! 너 심장에도 좋구나~~

 

 


3. 암 예방에 도움이 되요!


레몬에는 플라보노이드,
리모노이드와 같은 항암성분
들어 있는데 위암, 유방암,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레몬의 항산화제, 케르세틴이
암세포의 성장을 예방하고
항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오~ 너 참 멋진 녀석이구나~~

 

 

4. 빈혈에 좋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요!

 

레몬의 비타민 C는 빈혈 치료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개선하고
면역력에 도움을 준답니다.

비타민 C는 인간 면역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B 세포와
T 세포의 증식을 향상시키고
천식이나 기관지에도 좋다네요.



와! 갈수록 좋구먼~~

 

 

 

 

5. 여드름 퇴치와 해독에 좋아요!

 

레몬은 여드름 퇴치에

효과가 있는데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피지를 감소시키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네요.

 

레몬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오!  점점 너의 효과에 빠져든다~~

 

 

 

6. 소화를 돕고 혈당을 낮춰요!

 

레몬은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관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더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준다네요.

 

레몬의 플라보노이드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데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위험을 줄여줍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너!  도대체 정체가 뭐냐?  ㅎㅎ

 

 

 

 

 

7. 피부에 좋고 과식을 예방해요! 

 

레몬의 비타민 C는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주름 생성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레몬과 같은 감귤류의 껍질과

즙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너!  너무 멋진거 아니야~~

 

 

 

 

 

< 레몬의 부작용 >

 

1. 속쓰림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레몬같은 감귤류가 속쓰림이나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 있다네요.

 

 

 

2.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레몬과 같은 감귤류가
알레르기 반응을 통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네요.

 

 

 

3. 치아에 안좋을 수 있어요!


레몬은 산성이 강하고 자주
먹으면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어서 치아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적당량을 드시는게 좋겠네요.

 

 

 

4. 배뇨 및 탈수 증상이 있어요!


레몬을 과다복용 시 잦은 배뇨 및
탈수 증상이 있을 수 있다네요.
레몬에는 천연 이뇨제가
있어서 신장에서 소변 생성을
촉진하고 염분과 체액을 더 빨리
제거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 레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 몸에 맞는지 확인하고
적당히 꾸준하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반응형

'☕ 차의 효능과 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213) 2021.12.07
모과 효능과 부작용  (294) 2021.12.02
유자 효능과 부작용  (91) 2021.11.28
생강 효능과 부작용  (85) 2021.11.27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79) 2021.1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