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차의 효능과 부작용

유자 효능과 부작용

by 동이 리뷰 2021.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이입니다.

일요일 저녁입니다.

주말도 서서히 마무리하는

시간이 되가고 있네요.

 

오늘은 여러 사람들이

특히 즐겨 마시는 유자차입니다.

집 냉장고에 유자차는 한병씩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럼 유자의 효능과 부작용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 유자의 효능 >

 

1. 피부 미용에 좋아요!

 

유자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피부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 및 억제하고

기미나 주근깨, 잡티를

없애주면서 피부를 맑게

해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 건강의

대장격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 시켜서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해준답니다.

 

 

오! 너는 내가 마셔준다~

 

 

 

 

2. 감기예방에 좋아요!

유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감기에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네요.

레몬에 비해 무려 3배나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역을

강화시키면서 감기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자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목감기가

걸렸을때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 준다네요.

 

 

너! 멋잇는 녀석이구나~

 

 

 

3. 뼈가 건강해져요!

 

유자는 다른 과일등에 비해서

뼈건강에 좋은 칼슘

많이 들어 있어요.

 

유자의 칼슘 성분은

뼈가 약해지면 생기는

관절염, 골다공증 같은

뼈질환을 예방.개선

해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애 봐라! 뼈에도 좋네!

 

 

 

 

 

4. 피로회복에 좋아요!

 

유자의 또 한가지 효능은

피로회복인데요.

유자차에는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데 탁월한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성분들이 피로를 유발한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를

회복시겨 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에 추워서 근육이 뭉치고

피로함을 많이 느끼니 겨울에

어울리는 과일이네요.

따뜻한 유자차 한잔으로

피로를 날려버리면 좋겠네요.

 

 

점점... 너에게 빠져든다~

 

 

 

5. 혈관이 건강해져요!

 

유자에는 펙틴과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켜 준다네요.

 

유자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이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 동맥경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너! 갈수록 대단한 녀석이구나~~

 

 

 

6. 중풍예방에 좋아요!

 

유자에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틴 성분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뇌 속의 혈관을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자에 들어있는 펙틴은

혈액의 원활한 흐름

도움을 주어 뇌의 장애를

예방하면서 중풍예방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오~ 너... 끝판왕이구나 

 

 

 

 

< 유자의 부작용 >

 

유자차를 만들때 설탕이나

꿀을 첨가하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과다한 당

쌓여서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당뇨가 있으신 분들

과다하게 드시면 좋지 않겠지요.

칼로리가 높은편이어서

다이어트 시에는 한 잔 정도만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유자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 분들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

배탈 등이 유발될 수 있다네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잦은 복통, 설사를 하시는 분들은

삼가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상으로 유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기몸에 맞는 선택이 필요하겠네요.

 

 

 

내 몸에 맞는지 확인하고
적당히 꾸준하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반응형

'☕ 차의 효능과 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 효능과 부작용  (294) 2021.12.02
레몬 효능과 부작용  (164) 2021.11.29
생강 효능과 부작용  (85) 2021.11.27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79) 2021.11.26
우엉 효능과 부작용  (82) 2021.11.25

댓글